닫기

TOP

CS CENTER

  • HOME
  • CS CENTER
  • 언론홍보
게시 글
[디자인위크 인 대구] & [대구디자인전람회]동시 개최
작성자 작성일 2017-12-13 조회수 108
추천 추천하기
평점 0점

대구시와 대구·경북디자인센터가 모든 사람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, 환경을 제시하는 '2017 디자인위크 인 대구'와 '2017 대구디자인전람회'를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대구·경북디자인센터에서 동시 개최한다.


대구·경북지역 유일의 전국 규모 디자인 전시회인 '디자인 위크 인 대구'는 '디자인을 통한 혁신, 배려와 공감'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스토리텔링방식으로 공간을 구성해 선보인다.



행사는 크게 전시와 디자인 세미나, 부대행사로 나뉜다. 디자인 전시는 총 7개의 테마로 주제관에서는 성호라는 가상인물의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한 5가지 일상이야기와 디자인위크인 대구의 히스토리, 대구의 유니버설디자인, 미래 대구의 모습과 대구디자인전람회 수상작, 지역 내 학생의 우수결과물 및 기업의 사업 성과물을 소개한다.



디자인세미나는 행사 주제와 디자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국내 유명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총 4명의 디자인 전문가 세미나가 진행된다.



부대행사는 학생과 일반시민 대상의 '유니버설디자인 체험교육',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생(200여명) 대상 '취업박람회'와 '쉬메릭 제품 판매' 등으로 구성해 일반 시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.



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"디자인 위크 인 '대구'는 시민과 함께 디자인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것"이라며 "나이와 체형, 장애, 개인의 능력과 상관없이 모두가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"고 밝혔다.



한편 함께 개최되는 '대구 디자인 전람회'는 올해 36회째인 지역 대표 디자인 수상대회이며 4개 부문에 총 420점의 작품이 출품돼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.


전람회 대상은 '글잔'으로 산업공예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손치현, 강민석(서울과학기술대학교, 공동작업)씨가 차지했다. 수상작과 초대·추천 디자이너의 작품들은 15일부터 19일까지 디자인센터 4층 디자인 전시장에 전시된다.


-  김범수 기자_경북신문 기자  -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/ byte